   커뮤니티      상세
  • #맘스톡톡
  • 1월 9일

아기 목욕하고나면 수건으로닦아줄때 항상 각질이계속나오는

주현이맘
육아중(8세)

아기 목욕하고나면 수건으로닦아줄때 항상 각질이계속나오는데 샴푸가안맞아서 그런건가요?
그리고 아기귓볼밑에 빨갛고 왜이런건가요ㅠㅠ
병원가야하나요?



조회 14

공감 0 댓글 0

윤슬마미❤️서린마미

애기가 건조하지 않나요ㅠㅠ? 보습 잘해주시구 심하면 병원가보세요ㅜㅜ

1월 9일
주현이맘

윤슬이엄마❤️건조해서 그런가요?ㅠㅠ 괜찮아질줄알았는데..나아지질않네요

1월 9일
윤슬마미❤️서린마미

저희 애기도 머리카락 닿고 그래서 귀에 습진 생겻엇어요ㅜㅜ 병원 함 가보세용 ㅜㅜ

1월 9일
현채마미

저희아기도그래서샤워다하고머리에수딜젤덕지덕지발라주네요...ㅋㅋㅋ

1월 9일
Louise Kim

저희 아가도 그랬어요. 크림같은 거 잘 발라 주세요. 많이 심하면 병원에서 리도멕스 처방받으셔서 발라 주시구요. 병원가두 크게 생각안해요 저정도는 ㅋㅋ 머리에 각질은 절대 손으로 막 떼지 마시구요. 인터넷에서 봤는데 머리감기기 15분전에 머리에 오일발라놨다가 감길 때 마시지 살사루해주며뉴각질 좀 떨어져요. 저두 요즘 이틀에 한번 그렇게 머리 감기니깐 많이 떨어졌어요. 무슨 지루성피부염이라고 하던데 이름 들으면 무서운데 아가들한테는 흔하대요 보습에 신격쓰시구요 겨울이라고 아가 너무 덥게 해놓지 말라구 의사가 그러더라구용

1월 9일
주현이맘

윤슬이엄마❤️한쪽귀만 그래서 더걱정이예요 월요일병원가봐야겠어요

1월 9일
주현이맘

현채마미머리에 수딩젤 그냥발라나도되나요?어디 수딩젤쓰세요?

1월 9일
주현이맘

Louise Kim지루성피부염...ㅠㅠ혹시보습에좋은 로션좋은거아세요?

1월 9일
Louise Kim

주현이맘전 아토앤오투 썼는데... 좋긴 좋아요 가격이 수시로 발라주기에는 전 좀 부담스러워서 그건 친정에만 놔두고 써요. 집에서는 궁중비책 사서 완전 수시로 발라줘요 얼굴만 바르는 크림도 따루 있더라구여 기저귀 갈때마다 몸에도 발라주구 얼굴은 하루에 20번은 발라주는 듯 ㅋㅋ 그러니 많이 나아지더라구여. 1개월이면 얼굴에 태열이며 이것저것 뭐가 많이 생기는 시기같아여. 저희 아가 정말 심해서 속상했는데 의사는 별거 아니라네요 ㅎ

1월 9일
현채마미

전그냥발랐어요..ㅋㅋㅋ지루성피부염이라서...ㅋㅋㅋㅋ아토엔비쓰는데아토엔오투로바꿀까생각중이에여ㅋㅋㅋ

1월 9일
주현이맘

Louise Kim저도 아토앤오투 로션사용하는데 크림이 보습에더좋겠죠?전하루에한번밖에안발라줬었는데..많이발라줘야겠네요

1월 9일
Louise Kim

주현이맘아낌없이 처발처발~~ 그럼 훨 나아져요 저는 수딩젤.로션 크림 다 썼어요. 지금은 오일까지 ㅋㅋㅋ

1월 9일
김금선

저희아가랑톡같아요증상이..ᆞ저희아가는108일되었구요..지금은저런증상다없어졌습니다.첫째 머리는요~ 샤워할때아기전용샴푸사용해매일시킴에도불구하고각질이없어지질않더라구요~나중엔매일샴푸하니아기머리속이멀게졌어요..그뒤로걍맹물로머리시켰어요..그러다보니시간이지나니저절로없어졌구요~ 머리감기전에오일로두피마사지하라는글도본적있었는데..저는오일있음에도안했답니다.걍맹물로만~ 시간이지나면없어집니다..두번째,귓볼에건조해서생긴둥근모양은..저희딸은맘사진보다더심했습니다.근데 친여동생이보더니아기때이런아기들보았다며보습잘해주라고..글지않음아토피될수있다며~ 그뒤부터하루에수시로보습해주었답니다.로션이든크림이든귓볼전체접히는부분까지발라주다보니시간이지나면서서서히옅어져지금은깨끗해졌어요~^^

1월 10일
나윤엄마

전한번깨끗이안씻어주니까하얀각질이 잇엇어요.ㅈ

1월 10일
동동이맘

저희아가랑 비슷하네요 .ㅋㅋ 저는 ~~ 씻기고 로션 바를때 항상 귀 뒤랑 귓볼까지발라줘요..! 아토앤오투 수딩젤 + 크림이요..! 그리고 낮에도 수시로 수유 할때 중간중간 건조해서 거친 부분에 크림 발라주고요..! 그랬더니 금방 괜찮아지더라구요~~그리고 두피는 저는 무스텔라 스텔라커 효과 많이 봤어요..! 원래 저녁에 바르고 재워서 아침에 목욕시킬때 씻기라는데 저는 아침에 발라놓고 저녁때 씻겼거든요~~ 물고기 비늘같이 ㅜㅜ일어났던 각질이 ... 조금씩 벗겨지더니 이젠 다 낳아서 각질 쫌밖에 안일어나요^^ 드라마틱하게 하루만에 뿅 좋아지진 않으나 !! 꾸준히 해주는게 정답입니다~^^

1월 10일
지니

저희아가랑 증상이같네여 머리각질은 저희아가는 베이비오일로 불려서 했는데 머리숱이 많은지라 효과못보고 계속 애기가 머리를 쥐어뜯어서 안되겟어서 머리박박 밀었어요 ㅠㅠ 밀고보니 각질에 땀띠에 심하더라고요 생각보다 ...ㅠㅠ밀고나서 항상 두피도 로션발라주니 지금 많이 낫아졌고요 귓볼은 지루성피부염이래요 수시로 크림발라주니 다낫긴하는데 이건 재발한다더라구요 병원에서 ...가끔 한번씩 저럴때마다 더신경써서 보습해줘요

1월 10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