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상세
  • #맘스톡톡
  • 1월 8일

이제 92일되는 아기에요.. 곧 100일 바라보는데 전

민서맘
육아중(8세)

이제 92일되는 아기에요..
곧 100일 바라보는데 전혀 뒤집을 생각을 안하네요~
목은 일찍 가눠서 범보의자에도 잘 앉거든요~~!
범보의자에선 앞으로 나오려고도 하고~!
바닥에 발 닿게 하면 발에 힘을 엄청줘서 점프점프 하구요. 걷기도 하구요.
눕혀놓으면 지루할때 용쓰는데 몸을 앞으로 구부려서 일어나려고 해요-_- 뒤집어야할텐데.. 벌써 앉고 걸으려고 하니.. 뒤집는데는 관심이 없어보여요~~! 원래 이런건가요~~? 다들 어떠셨어요~?
이러다 뒤집기하고 그러나용

조회 13

공감 0 댓글 0

와니

우리아가랑 똑같네요ㅠ울아가도 91일인데 뒤집을생각은 없고 점프는 하려고 난리예요ㅎ

1월 8일
현채마미

걱정마세요...때가되면다하더라구요..ㅋㅋ저희아기는123일때뒤집었어요ㅋㅋㅋㅋ넘조급마시고아기템포에천천히맞춰가세여ㅋㅋㅋㅋ

1월 8일
민서맘

와니 님 아기도 그렇군요~!!ㅋ 원래 그런거겠죠?~ㅎㅎ 현채마미 저는 제가 잘못하고 있는줄 알구ㅠㅠ 앉히면 안되는데 앉혔나 싶어서~!! 혹시 다른걸 해야하나 싶었어용!

1월 8일
주환이엄마♡

늦게하는애들 많대요~~ 저흰 100일전에 뒤집긴했지만 빠른편이라 하더라구여ㅋㅋ 뒤집기는 늦게할수록 좋아요ㅋㅋ

1월 8일
축복사랑맘

원래 그런거예요~~발차고 배에 힘주고 세우면 걸음마하듯 발떼고하죠?~~백일전후에 나타나는 걷기반사반응이예요^^ 뒤집으려고할때는 옆으로 눕고 용쓰고 몸 비틀고 머리는 꺽이고~~암튼 요상한 포즈가돼요ㅋ 곧 할것 같네요~~뒤집기 시기는 아가들마다 다르더라구요~엎드려 놓구 딸랑이 흔들어주고 말걸고 해주세요~~목힘이랑 허리힘 길러져서 뒤집을거예요~^^

1월 8일
♡지후마미♡

저희아기 123일짼데ㅋ오늘 뒤집었네요ㅋ완벽히는 아니지만ㅋ

1월 8일
민서맘

주환이엄마♡ 늦게할수록 좋다고 하긴해서 위안삼고 있는데 너무 비슷한 포즈 조금도 안취해서요ㅎㅎㅎ 님 이야기 듣고 더 서서히 기다려야 겠네요ㅎㅎ 축복사랑맘 걷기반사반응이라는게 있군요~~^^ 그 뒤집으려고 하는 요상한 포즈가 안나오는데 요즘 배힘쓰고 목힘이랑 허리힘은 전부터 좀 있었으니까 곧 하겠네요~^^ 감사해요ㅋ

1월 8일
민서맘

축복사랑맘 근데 사랑맘님 애기 너무 귀여워요 숱도 애기가 엄청 많네요~~! 신생아때부터ㅎㅎ 한번 잘라주신건가요~~?

1월 8일
지율가인맘

안뒤집는애들도 있어요~~ 뒤집는거 건너고 바로 서고 일어나는 애들도 있더라고요~~제 친구아들은 기어다니지도 않았어요~~ ㅋㅋ

1월 8일
축복사랑맘

아뇨~~저희집 두아가 모두 날때부터 머리숱이 많았어요~그래선지 다들 딸인줄 아세요~~

1월 8일
민서맘

지율가인맘 어머머머 기지도 않구요~~?? 대박~!ㅎㅎㅎ 그래도 되남요~?ㅋㅋ 아구 그러지 말아야할텐데 기는것도 보고싶은데~!ㅋ 축복사랑맘 역시 유전이군요~~! 좋으시겠당~! 사랑이? 딸인줄 알았어욤ㅎ 저희아긴 이제 삼갤 되가는데 신생아때랑 똑같아요 앞머리는 더 안자랐어요 ㅠ-ㅠ

1월 8일
축복사랑맘

둘다 아들이예요ㅋㅋ이제 배넷머리 빠지지 않아요? 울집애들은 백일되니 뒷머리가 띠처럼 빠지더라구요 숱이 많아 더 보기 싫더라구요ㅜ 아가들 진짜 머리숱은 돌 지나봐야 나오는듯 해요 제 친구 아들은 돌까지 민머리다가 지금은 저보다 많은 머리숱을ㅋㅋ

1월 8일
윤슬마미❤️서린마미

늦으면 6,7개월때 뒤집는애도 있고 뒤집기 안하고 건너뛰는 애들도 있어요 ㅋㅋ 저희 애기는 80일때 뒤집어서 저 개고생 시키고 있어요ㅠㅠ 안뒤집는 애기가 효자래요..

1월 8일
시아♡유나♡호떡이♡

첫째 140일무렵에 뒤집기했고 둘째는103일에했어요~^^ 좀 늦는 아가도 빠른 아가들도있어요 걱정안하고 기다리셔도 될꺼같아요

1월 8일
짜니맘

저희애기는 98일부터 뒤집으려고 낑낑대기 시작했어요. 아직은 못뒤집는데 전 그냥 안뒤집고 지나갔음 좋겠어요ㅋㅋ 요즘 자면서도 몸을 반쯤 틀어서 안뒤집힌다고 있는대로 짜증내면서 울면서 깨거든요ㅠㅠ

1월 8일
민서맘

윤슬이엄마❤️ ㅎㅎ 그렇게 들으니 안뒤집는게 좋은거 같기도 하네요~~ 짜니맘 아 밤에 그래서 깨면 좀 힘들겠네욤ㅠㅡㅠ 전 아직까지 밤에 잘때는 잠연관식으로 속싸개를 해주는데 그래서 더 못뒤집는 걸까요? 일어날때되면 손은 다빼서 만세를 하고 있습니다만...

1월 9일
개똥이엄니

정말 뒤집기는 늦게할수록 좋아요ㅠㅠ 109일째 뒤집기 했는데 그 전부터 서있는거 좋아하고 세워놓으면 점프하고 난리였는데 뒤집을때 되면 알아서 하겟지 6-7개월때 뒤집을려나 하고잇엇는데 뜬금없이 109일째 뒤집엇어욬ㅋㅋㅋㅋ처음엔 빠르다고 기특하다 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빠르다고 저한테 좋은건 하나 없더라구욬ㅋㅋㅋㅋㅋㅋㅋ 맨날 뒤집고울곸ㅋㅋ

1월 9일
짜니맘

애기들이 뒤집을때 발목이 넘어가서 지지를 하더라고요. 속싸개를 하면 발이 같이 싸여있어서 아무래도 뒤집는게 힘들지 않을까요?

1월 9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