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상세
  • #맘스톡톡
  • 12월 21일

오늘 30일된 남자아이 키우고있는데요 젖을 한참 물고

졔❤
육아중(8세)

오늘 30일된 남자아이 키우고있는데요
젖을 한참 물고 있어요 길면1시간까지도ㅜ
그렇게 빨다가 잠이 들면 젖을 빼서 눕히는데
다시 찡찡거려요 모유양이 모자라서 그런건지ㅜㅜ
그래서 유축해놓은 모유를 종종 먹이곤 하는데
보충해줄때 얼마나 더 줘야하는 걸까요?
그리고 30일 정도면 몇미리 정도가 적당한건가요?
또 수유텀은 언제쯤 길어질까요?ㅜ
초보맘이라 궁금한게 날이갈수록 많아지네요ㅜㅜ

조회 12

공감 0 댓글 0

은서맘

안되면 가끔공갈젖꼭지도활용해보세요 ㅎ

12월 21일
졔❤

공갈젖꼭지 추전좀 해주세요^^

12월 21일
은서맘

더블하트젖꼭지괸찮은거같아요~ㅎ

12월 21일
빈이모친

잠들면엄지와집게손가락으로젖을살짝누르면서빼시고 안고조금토닥이다가바닥에내려보세요그리고신새아실도보면상체른조금높여주는데 눕은자리른어께부터조금높게눞혀주세요

12월 21일
흰둥이

80정도먹이면되요

12월 21일
수혀니맘

저희 아들도 첨에 그랬어요 자꾸 주면 배탈난다고 병원에서 뭐라하더라구요 아직도 물고 자려고하는데 양쪽 15분씩 물리고 전 빼버려요 공갈은 이것저것 써봐야할듯해요 아기들마다 물고 있으려고 하는게 다르더라구요

12월 21일
빈이모친

저희아가는공갈은다거부해서실패했는데사용하시면구강구조상동그란모양보다는납닥한누크모양이좋타고하드군요

12월 21일
졔❤

감사해요^^

12월 21일
졔❤

네~오늘 밤수유땐 그렇게 해봐야겠어요

12월 21일
졔❤

유축한것만 먹일땐 100먹이는데ㅜㅜ너무많나요?

12월 21일
졔❤

너무울고보채니까 힘들더라구요ㅠㅠ 15분씩만 물려봐야겠네요 감사해요^^

12월 21일
빈이모친

배앓이때문에그시기에는자주울거나칭얼그리고해요 에고~~저도그시기가지나니까좀많이편하네요 잠도잘자고먹기도잘먹고놀기도잘놀고하니까 백일에기적이올거예요 홧팅육아하세요

12월 21일
졔❤

얼마나 먹는게 적당한가요?

12월 21일
졔❤

혀로안미는거 보니ㅜㅜ제가젖양이 많이부족한가봐요ㅠ

12월 21일
흰둥이

밤에는 조금더먹여도 되요 이가들 먹기싫으면 혀로 밀어내요

12월 21일
빈이모친

80으로알고있는데조금우량아들은조금더먹드라구요

12월 21일
빈이모친

아가수첩보시면다나와요

12월 21일
흰둥이

우량아들은 더먹긴 하죠

12월 21일
빈이모친

수유텀은쳇거시면병원서찍은거보여드릴께요

12월 21일
흰둥이

한달정도면 80 더먹으면90정도에요 한달지나면 서서히 더먹어요 120까지요

12월 21일
졔❤

네네^^감사해요

12월 21일
졔❤

감사해요^^

12월 21일
시헌엄마유주

저도 수유가 제일 힘들어요 완전 스트레스ㅠ 젖양이 저는 많은데 많은 것도 힘들어요 사출도 심하고 해서 애기가 급하게 많이 먹으니깐 먹고 나면 다 토하고 30일 되면 젖양 맞춰진다는데 오늘로23일 짼데 맞춰질 기미는 안보이고 젖좀 진득하게 빨아 먹고 푹 잤음 좋겠는데 한쪽만 15분 겨우 물리고 잠들어서 중간에 배고픈지 깨서 칭얼거리고 수유텀이라도 길면 잠깐이라도 자겠는데 잠도 못자고 진짜 애기가 이뻐야 되는데 밉고 싫네요ㅠ 저도 공갈 젖꼭지 아벤트꺼 물리는데 엄마 젖만 물린 애들은 공갈 거부 할 수 있다던데 잠깐씩은 물더라구요 공갈 처음에 사서 물려보고 안물면 또 다른거 사서 물리고 그래야 되더라구여 더블하트랑 아벤트꺼 제일 많이 쓰긴 해요

12월 21일
졔❤

전 밤만되면 스트레스네요ㅜㅜ정말 뱃속에 있을때가 편한거였네요ㅋㅋ우리화이팅해요 백일의 기적을 상상하며^^

12월 21일
혁서마미~♡

젖은 한시간 그렇게 오래 물리면안되용^^ 오래있다고 마니먹는게 아니라하더라구요. 그런경우 빼고 바로 보충~

12월 21일
졔❤

보충은 얼마나 해줘야 될까요?ㅜㅜ

12월 21일
혁서마미~♡

울아기 40일가량됐는데 비슷하네요ㅋ 여자애라 조리원서도 마니먹은거도아닌데 지금은 보통 100ml정도?

12월 21일
졔❤

젖물고있다가 칭얼대면 유축한거 반정도만 더주면될까요?

12월 21일
리한♡서빈♡맘

아가들은 배가안부르면 안자여 엄마품에서는 배가안불러드 엄마냄새나서 잠드는거래여..모유를 한시간가량 하는거면 아기가 충분히 못먹어서 그런게에여 ..그럴때는 보충으로 만족을 시켜주는게조아여..

12월 21일
졔❤

그렇죠?ㅜㅜ젖양이부족한가바여ㅜ 그럼 얼마나 보충을 해줘야 적당할까요?

12월 21일
리한♡서빈♡맘

전100정도 준거같아여. 근데 아가들마다틀려서 ..

12월 21일
리한♡서빈♡맘

저희아가도 한시간이상씩 젖만 물고잇을때가잇엇는데 그게 먹는게아니엿어여. 그냥 물엇다 빨엇다 반복만 하더라구여

12월 21일
혁서마미~♡

애기가 다먹음 더는안먹고밀어내요 젖좀줬으면 보고 좀만더보충하죠 남기면담번보충땐좀더작게담음되죵

12월 2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