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상세
  • #맘스톡톡
  • 12월 16일

수유텀 계산할때요! 왜 시작시간으로 계산해요?? 이게

주민정
육아중(7세)

수유텀 계산할때요! 왜 시작시간으로 계산해요?? 이게 너무 궁금한데 인터넷 찾아봐도 이유는 안나오네요ㅠㅠ 당연히 다 먹고난 시간부터 재야하는거 아닌가요?? 곧 50일인데 저는 늘 끝나는 시간으로 계산했거든요.. 그렇게했을때 수유텀은 2-3시간 간격이었구요..

조회 9

공감 0 댓글 0

hazzang

수유 몇십분 시간은 크게 지장없어요^^ 아기가 배고프다고 할때 주면 되요 ~

12월 16일
주민정

하긴 그렇네요! 시작시간으로 계산해도 30분정도 차이나니깐요ㅎㅎ

12월 16일
시완맘 27

저도 110일넘게 끝나는시간으로 쟀는데....근데 사실 크게 상관은 없는듯 해요

12월 16일
hazzang

네 ^^ 그러니 너무 신경 쓰지마세요 ~

12월 16일
리한♡서빈♡맘

배고플때마다 주는게조아여..ㅎ

12월 16일
딸랑구맘

7시이우유먹여서 수유텀이 3시간이면 10시에먹여요 그리구 7시에남은 우유는 한시간으로 또먹여요 그래도 10시에먹여요ㅎ

12월 16일
쑤광

그냥 어디서주워들은건데요~ㅎ 애기들은 수유를시작하면 먹는것과동시에 에너지가소비되면서 소화를시키는것과마찬가지랫어요~ㅎㅎ시간이얼마차이안나지만 그래도# 그소리듣고 먹이기시작부터 시간기록하고잇죵~~ㅎ

12월 16일
주민정

네 감사해요!^^

12월 16일
주민정

오 그렇군요! 제 생각에는 보통은 음식을 다 먹고나서 소화를 시키는데 왜 시작시간으로 재야하는지 궁금했었어요ㅎㅎ 그럼 몇분 먹었는지도 기록하시나요?? 저는 시작시간, 끝나는시간, 먹은시간 이렇게 다 기록하거든요

12월 16일
나는햄이야

수유텀에 넘 연연하지 마세요ㅎㅎ 전 그런거 별로 신경안쓰고 먹였어요ㅎㅎ

12월 16일
윤슬마미❤️서린마미

저도 대충 먹어요 ㅎㅎ 4~5시간정도요 ㅎㅎ 좀 많이놀고 자고하면 6시간이규용

12월 16일
쑤광

모유수유하는시간은 기록햇엇는데~ 어느정도 젖량아니까~굳이기록안해드대충얼마먹엇구나~~하고 말아요 ㅎㅎ분유수유는 거의 10분안에는끝나니까 시간재는건패쑤~ㅎ 저는 혼합해도 모유먹이고 부족한거 분유로채워주는거안해요ㅜ 분유랑모유랑 소화시간이다르다고해서~ 모유는 수시로물리먹서 계속먹여줘요 ㅎㅎ쑥쑥크라긍 ㅋㅋㅋㅋ

12월 16일
정수영

저두 수유텀없이 자주 젖물려주는데요..저 조리원에 있을때 간호쌤들은 수유끝나는시점으로 기록했었어요~

12월 17일
주민정

네 감사합니다!^^

12월 1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