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뮤니티      상세
  • #맘스톡톡
  • 10월 20일

오늘로서 애기낳은지 딱 한달이 되엇네요... 저는 애기

Hani Lee
육아중(7세)

오늘로서 애기낳은지 딱 한달이 되엇네요...
저는 애기가 너무 커서 자연분만을 못햇어요 ...
의사선생님이 초산인데 이렇게 큰애기 자연분만하면 엄마 죽는다고...ㅠㅠ
참고로 애기 몸무게 5.24kg ㅋ
애기낳으면 입히려고 배넷저고리까지 다 사놧는데
속싸개랑 배넷저고리 이런게 우리 아들램한테는 너무 작아요 ㅠㅠ
그래서 그냥 백일된 애기용 내복이나 추리닝 입혀놧어요...ㅋ
당연히 자연분만 할줄알고 좌욕기랑 약쑥도 사놧는디 못써봣네요ㅋ
이제 한달되엇는데 애기가 7키로가 넘어서 예방접종하러 가니까
의사쌤이 깜짝 놀래요 애기한테 뭘맥인거냐며...ㅡ..ㅡ;
크면 운동이나 시켜야겟어요 ㅋㅋㅋ

조회 4

공감 0 댓글 0

엉뚱이맘

와우~~대단하시네요!

10월 20일
혀기♡꿈나래맘

저희애기는 3.55킬로낳앗어요 유도분만으로 자연분만으로출산햇어요 애기수술해서낳으셧으니 힘드시겟어요ㅜㅜ

10월 20일
gold's mom

와... 대단하심. 건강하면되죠. 정말 고생하셨네요.

10월 20일
조현아

저는둘째낳은지35일됐어용~저두수술애기가가뜩이나커서힘들겠어요ㅠ

10월 20일
단이

와진짜대박대단하세요!!5키로라니..ㅋㅋ와

10월 20일
한결이맘마

대박 ㅋㅋ대단해요!!!!! 건강하면됐죠!

10월 20일
찬휘마미

고생많으셨어요 저희 아기도 커서 좀더 지켜보고 수술하자고했는데 더 크기전에 자연분만했어요 저희 아기는 3.78kg에 분만했어요

10월 20일
준&윤맘

정말대단합니다 ㅎ 저도 예정일 보다 일주일 빨리 출산했는데 채웠음 4키로 넘는다고 해서 의사가 유모차에 싣고 가라고했는데 저보다 한수위이세여~!

10월 20일
꼬물맘쓰

저도 3.95에 자연분만햇는데 병원에서 크다고들 했는데...5키로..!면 놀랄만 하네용ㅠㅠ 맘님 대단하세요^^ 애기가 커서 효도해야겟어요~

10월 20일
준&윤맘

크게태어난 아기는 정말 무게 금방 늘더라구요

10월 20일
밍준맘♥

저는 예정일 지나서 촘파상으로 애기가3.6키로정도된다며..더크기전에 유도하자그래서 입원하고 촉진데맞은지 3일만에 4.04키로 출산햇는데.. 한달지낫네요^^ 저희아가도 지금 5키로넘어서 손목아픈데 ㅠㅠ 지금 아가가 7키로면은 손목 너무아프시겟어요 ㅠㅠ힘내세용 맘!! 그래도 건강하기만해준다면 손목뿌러질것같아도 참을수있다는게 엄마란 대단한거같아요^^

10월 20일
태풍맘

헉....5키로... 신기하네요 !

10월 21일
시현맘

우와~~~대단하세요 !! 많이 힘드셨갰어요 전 하루 진통 유도하다 안되서 ㅠㅠ 4.3으로 낳았는데~~~ 힘내셔요 !!

10월 21일
다원맘90

우와!!!!저는4.14로아들자연분만했어요ㅎㅎ우리아들태어났을때병원에서크게태어났다며고생했다고막그랬는데대단하시네요!!ㅎ

10월 21일
정훈맘

저도...38주2일에 양수터져서 수술로 낳았는데 4키로...ㅋㅋㅋ1달째 5.3이었구 지금 70일인데 7.5에요. 다들 너무 뚱뚱하다고 뭐라하는데...뭐 키로 갈거라 믿어요 ㅋㅋㅋ

10월 21일